본문 바로가기
앨벳's 일상 주절주절

앨벳 - 나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방법 / 자기계발 / 일상블로그 / 일상공감

by 앨벳 2021. 6. 15.

안녕하세요 앨벳입니다 :)

다들 한주 잘 보내구 계신가요?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제가 경험하고 느껴왔던 인생에 대해 써 내려보고자 해요

아마 아직도 제가 인생을 사는 방법은 완성본이 아니라 진행중이라

나이가 들면 또 여기서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

 

일단 먼저 제가 느낀 점을 공유해 드릴게요~


1. 만나는 사람이 달라지면 인생이 달라진다


 

제가 좋아하는 고사성어 하나가 있어요

 

"근주자적 근묵자흑"

 

붉은 것과 가까이 하면 붉어지고 

먹을 가까이 하면 검게 된다.

 

내 인생을 바꾸고 싶었는데 아직 그대로라면?

만나는 사람이 같아서는 아닐까요?

 

내가 변하면 만나는 사람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반대로 만나는사람이 달라져도 변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되고 싶고 바뀌고 싶은걸 먼저 생각하고 그 사람들 무리에 들어가는 가서

보고 느끼고 배우며 한 걸음씩 성정하는 것도 전 좋은 방법이라고 봐요.

 

그러면서 점차 그토록 원하고 갈망하던 변화된 삶이 가능해 지는거죠 :)


 

 

2. 보이지 않는 힘! _ 그건 바로 나의 힘


 

저는 유명한 '이지영 강사'님의 "자기가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할 수 있게된다"

이 말을 좋아해요~ 강사님께서 하신 아래의 말을 공유할게요! ^^

 

성공하는 사람들의 인생은 한번도 순탄했던 적이 없고, 성공의 스토리가 풍부할 수록
그 사람이 인생을  바라보는 그 뷰도깊어지고, 훨씬 더 세상을 깊이 이해하기 때문에,
성공은 성공할 사람이 성공을 위해 내려가는 과정이라 생각했어.

나는 고등학교 때 약간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나는 성공이 예정된 사람이고, 정말 크게 될
사람이고 그러기 위해서 이런 모든 과정은 성공의 스토리가 되어서 '하나의 나의 삶을 풍부하게
해주는 이야깃거리가 될 거야' 라고 생각했다?

(중략)

너희가 스스로 어렵다고 한계를 지으면 그때는 진짜 어렵게 되지만, 스스로 거기가지 한계 지으면
그걸 이룰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포기했기 때문에 그건 진짜 못하게 되지만, 그걸 이룰 수 있는
사람이 포기하지 않으면 충분히 갈 수 있어.

자기가 할 수 있다면, 할 수 있다고 믿으면, 할 수 있게 되고
할 수 없다고 믿으면, 당연히할 수 없게 되

불안해하는 순간, 스스로를 의심하는거고, 그 의심은 현실이 되어서 나타나.

'선생님 저 이거 망하면 어떡하죠?'

스스로를 의심하는 거고, 그 의심은 현실이 되어 나타나. 의심하지마
당연히 잘 보는 거고, 당연히 잘 되는 거야.

그러니까 스스로의 가능성을 한계짓지 않았으면 좋겠고,
의심하거나, 불안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남들보다 가진 사람이기에 이런 말들이 가능한게 아니냐는 오해가 수도 있는데요...

이지영 선생님은 IMF로 주저 않은 가정에서, 3시간 자면서 공부하신 분이 여기까지 스스로 이루셨답니다!

 

각자 자기의 삶이 너무 바쁘고 또, 살아내는것만으로도 벅찬 삶이지만,

그래도 가슴이 뛸 만한 꿈을 늘 가졌으면 좋겠네요.

 

한 번쯤은 누구도 아닌, 

자신에게 자랑스러울 정도의.

자신이 감동할 만한 몰입을 위해

 

우리, 그리고 우리 인생 화이팅!

 

 

3. 강력한 이유 만들기


지금 만약 해야되는데 하지 못하고 있다면 혹시 해야할 이유가 너무 느슨한 건 아닐까요?

 

"해야 되는데"라고 말하고 있지만 내면안에서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고 라는

심리가 작용하고 있기에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할 수 밖에 없는 목표나 이유를 설정하는건 강력한 동기부여 중 하나 인데요.

망설이거나 미루게 되는 게 있다면 그것에 강력한 이유를 붙이는 것 추천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