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벳's 주식정보/오늘주식시황,이슈종목

11월 8일 - 주식 테마 동향 정리 / NFT, 메타버스, MLCC, 주식추천

by 앨벳 2021. 11. 8.

안녕하세요 앨벳입니다. 오늘 테마 이슈 정리를 합니다.


 

 


 

 

화이자_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개발 기대감 상승.

 


  언론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간)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가 입원율과 사망 위험을 89%까지 낮춰주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코로나19 확진자를 상대로 한 임상 시험 결과, 증상 발현 사흘 내 치료제를 투여한 경우 입원·사망 확률이 89%, 증상이 나타난 지 닷새 안에 약을 복용할 경우 이 확률이 85%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으며, 이어 가능한 한 빨리 美 식품의약국(FDA)에 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바이든 美 대통령은 지난 5일(현지시간) 백악관 연설에서 화이자가 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개발한 실험용 항바이러스 알약이 효과적인 치료제로 판명될 경우에 대비해 미국이 수백만 용량을 확보해놓은 상태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화이자의 주가는 10.86% 급등했으며, 유나이티드 컨티넨탈 홀딩스(+7.27%),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5.77%), 카니발(+8.35%),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8.95%), 노르위전 크루즈 라인 홀딩스(+7.83%), 라스베가스 샌즈(+7.30%) 등 여행/항공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하였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우리바이오, 제일약품, 파미셀, 노랑풍선, 하나투어, 진에어, 제주항공, 파라다이스, JTC 등 코로나19(화이자), 여행, 항공/저가 항공사(LCC), 카지노, 면세점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임. 파미셀은 분기보고서를 통해 호실적을 발표한 점과 진에어는 주주배정 유상증자 일반공모 청약 흥행 소식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NFT, 게임/모바일게임 동향


NFT 과세 대상 제외 기대감 등에 상승했습니다. 지난 5일 금융위 관계자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가상자산 규제 지침 업데이트에서 일반적인 NFT는 가상자산이 아니며 규제 대상 역시 아니라고 해석했다며, 우리 금융당국도 이와 다른 입장이 아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FATF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가상자산과 가상자산 사업자에 대한 지침 업데이트에서 "NFT는 디지털 자산으로 상호 교환가능(interchangeable)보다 고유한(unique) 것이며, 지불이나 투자수단(payment or investment)으로서가 아니라 수집품(collectible)으로 실제사용되고 있는 것"이라고 정의합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최근 위메이드가 ‘미르4’ 글로벌 버전 흥행으로 P2E(Play to Earn) 열풍을 불러 일으킨 가운데, 다른 국내 게임사들도 블록체인을 활용한 NFT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내밀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게임 업체뿐만 아니라 하이브, JYP Ent., 에스엠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들도 NFT 관련 사업을 발표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같은 소식에 게임빌, 서울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에스엠 등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모바일게임(스마트폰), 엔터테인먼트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아울러 오는 12월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을 런칭한다고 밝힌 이즈미디어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동향


  가상화폐 가격 상승 및 과세 유예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된 것을 비롯해 국내 가상자산 과세 유예 기대감 등도 지속되면서 가상화폐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10시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대비 3% 넘게 상승한 7,9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2% 가까이 상승한 569만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민주당 가상자산 태스크포스(TF)는 '가상자산 과세 현안 점검·투자자 보호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고 가상자산 과세 유예 입장을 확실히 했습니다. 노웅래 민주연구원장은 "소득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 보호 없는 과세 또한 있을 수 없다. 국민의 절반 이상이 과세를 1년 유예하자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금일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등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리비안(RIVIAN) 관련주 


리비안 희망공모가 상향 소식 등에 상승했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리비안은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공개한 상장 서류 수정본에서 공모 희망가를 주당 57~62달러에서 72~74달러로 상향 조정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주 설명회를 통해 집계된 투자 수요가 예상보다 더 높았기 때문이며, 기존 목표 가격을 감안했을 때 리비안 기업가치는 600억달러이지만 새 가격 범위를 감안하면 630억달러를 넘나들 것으로 알려집니다.

한편, 리비안은 오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고 코다코, 대유에이텍, 대원화성 등 리비안(RIVIAN) 관련주가 상승세입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美 인프라 부양안 통과 수혜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5일 美 하원은 도로와 교량, 수자원 공급 등 전통적 의미의 인프라 투자 성격이 강한 1조2,000억달러(약 1,423조원) 규모의 인프라 예산 법안을 찬성 228표, 반대 206표로 통과시켰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기념비적인 발걸음을 내딛는다"면서 "일자리를 수백만 개 만들고 기후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며 21세기 경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길로 이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진성티이씨, 두산밥켓, 대창단조 등 일부 건설기계 테마가 상승세입니다.





농업/사료 관련 동향


세계 식량가격지수 10년 만에 최고치 소식 속 일부 관련주 상승하였습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10월 세계 식량가격지수가 133.2(평균치 기준)로 전월대비 3.0% 상승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8월 128.0, 9월 129.2포인트에 이어 3개월 연속 상승한 수준으로 이는 1년 전과 비교하면 31.4% 오른 것이며, 2011년 7월 이후 10여 년 만의 최고치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곡물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3.2%, 전년동월대비 22.4% 상승한 137.1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 속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대한제당, 대동 등 일부 농업/사료 테마가 상승세입니다.




시멘트/레미콘, 건설 중소형, 리모델링/인테리어 


여야 대선주자 정책 수혜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종 확정된 가운데, 시장에서는 윤석열 후보의 부동산 공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 윤석열 후보는 임기 내 총 250만 가구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민간 재개발·재건축 규제완화를 통한 주택공급 확대를 추진할 것으로 알려집니다.


 

 

 

 

 

 

댓글